오정세 수상소감
여러분들도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 여러분만의 동백이를 만날 것입니다.
좋아하는 배우 오정세. 지난 동백꽃 필 무렵이란 아주 좋은 드라마로 남자 조연상을 받았다. 그의 수상 소감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전해주었다. 나도 들으면서 무엇을 해도 좋은 결과가 주어지지 않아 낙담될 때가 많았지만 언젠가 나도 동백이를 만날 수 있겠지? 그렇게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만날 수 있겠지? 하는 용기를 주었다.
드라마, 영화, 연극, 단편 독립영화. 매 작품에 참여할 때마다 개인적으로는 작은 배움의 성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작품은 스스로 반성하게 되고, 어떤 작품은 위로받기도 하고, 또 어떤 작품은 작은 깨달음을 얻기도 하고, 또 그 깨달음을 다시 공유하고 싶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100편이 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어떤 작품은 성공하기도 하고, 또 어떤 작품은 심하게 망하기도 하고, 또 어쩌다보니까 이렇게 좋은 상까지 받는 작품도 있네요.
100편 다 결과가 다르다는 건 좀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 100편 다, 똑같은 마음으로 똑같이 열심히 했거든요. 돌이켜 생각을 해보면 제가 잘 해서 결과가 좋았던 것도 아니고, 제가 못해서 망한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 거요.
세상에는 참 열심히 사는 보통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걸 보면, 세상은 참 불공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꿋꿋이, 그리고 또 열심히 자기 일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똑같은 결과가 주어지는 건 아니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망하거나 지치지 말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러분들이 무엇을 하던 간에 그 일을 계속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책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탓이 아닙니다. 그냥 계속 하다 보면은, 평소와 똑같이 했는데 그동안 받지 못했던 위로와 보상이 여러분들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저한테는 동백이가 그랬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곧 반드시 여러분만의 동백을 만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힘든데 세상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속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곧 나만의 동백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요. 여러분들의 동백꽃이 곧 활짝 피기를 저 배우 오정세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동적인 소감이다. 세상에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고 사는 것이 아니다. 열심히 했지만 그렇지 못한 결과를 얻을 때가 훨씬 많다. 때론 실력보다도 인맥이 집안의 배경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가는 것을 보면 허탈함을 느끼기도 한다.
그렇다고 신세 한탄만 하고 있을수는 없지 않은가? 100편다 열심히 해도 결과가 다 다르지만 결국 동백이를 만난 것처럼 나도 열심히 하다 보면 내 삶에 동백이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어떤 결과가 주어지지 않아도 하던 일을 여전히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하는 것이 중요함을 생각하게 된다.
이전에 [럭키]책도 같은 원리가 아닌가? 만약 내가 열심히 살아가지 못했다면 행운이라는 파도에 올라타지 못했을 것이란 말처럼 말이다.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행운이라는 파도가 온다. 준비된 사람이 그 파도를 타고 성장할 수 있다. 그 파도를 올라탈 수 있는 것이다.
오늘도 내게 주어진 하루하루의 삶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보자는 다짐을 해본다.
반응형